SBS 온에어 방송 다시보기

참 세상 좋아졌습니다. 어릴적에는 즐겨보던 방송을 봐야한다며 친구들과 놀다가도 집으로 가곤 했었는데요. 요즘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실시간 방송도 그리고 놓친 방송도 언제든지 다시보기 할수 있으니까요. 

먼저 대부분의 큰 방송사는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포털에서 sbs 온에어를 검색하시거나 sbs 온에어 홈페이지로 바로가셔서 실시간 방송을 바로 다운로드 없이 시청하실수가 있습니다. 수도권이나 지하철을 자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은 온에어를 통해서 퇴근시간때 즐겨보는 드라마를 시청하시는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실시간 방송을 보는것은 무료로 시청하실수가 있습니다.

지나간 방송도 무료 다시보기 가능할까?

sbs 온에어 에서는 지나간 방송도 다시보기를 할수가 있는데요. 지나간 방송을 다시보는것은 공짜가 아닙니다.  3분동안은 무료로 볼수는 있지만 이후엔 결제를 하셔서 볼수가 있는데요. 다시보기를 자주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그냥 구매를 하셔서 보는것이 유리할듯 합니다. 또는 재방송 편성표를 참고하셔서 재방송을 할때 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방송사 별로 다시보기를 자주하신다면. 특히 mbc나 kbs 포함 sbs까지 다시보기를 자주하신다면 개별 컨텐츠마다 결제하는게 부담스러울수가 있는데요.

다시보기를 자주한다면 웨이브 추천

위에 언급한것처럼 다시보기를 자주하시는 분들은 웨이브를 추천 드립니다. sbs를 비롯한 지상파 3사 kbs와 mbc까지 모두 자유롭게 다시보기를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같으면 웨이브 하나만 결제해도 거의 모든 방송을 마음껏 볼수가 있었을텐데요. 최근에는 TvN이나 jtbc 에서도 정말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하기는데요. 아쉽게도 웨이브는 TvN이나 jtbc는 시청하실수가 없습니다. tvn과 jtbc는 티빙에 가입하면 마음껏 다시보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웨이브 다시보기

다시보기를 자주하는 당신을 위한 추천

다시보기를 자주한다면 그냥 웨이브와 티빙을 모두 결제하시는것이 유리합니다. 이렇게 하면 한달에 2만원 약간 안되는 비용을 결제하셔야 하는데요. 15편 이상만 다시보기를 해도 개별컨텐츠를 결제해서 보는것과 비등하기때문입니다. 하지만 한달에 한두번 다시보기를 하신다면 그냥 개별 컨텐츠를 결제하시는것이 유리하겠죠?

티빙 다시보기

저도 지금 넷플릭스에 가입중인데요. 넷플릭스에 컨텐츠는 많은데 딱히 뭘봐야할지 고민만하다가 나온경험이 많습니다. 오히려 티비다시보기를 컨텐츠별로 결제해서 보는횟수가 더 많은데요. 그래서 넷플릭스에서 웨이브나 티빙 또는 웨이브&티빙 으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아무튼 결론은 출퇴근 시간이나 tv가 없을때 실시간 본방을 보고싶으시다면 sbs 온에어를 통해서 무료로 시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bs온에어를 이용하시려면 sbs에 회원가입을 필수로 해야한다는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